나하은 데뷔 근황 대신 SM 퇴사 소식.. 에스파 차기 걸그룹 데뷔 무산? (+몸무게)
SM 차기 걸그룹 멤버로 언급되었던 키즈 크리에이터 출신 나하은의 SM 퇴사설이 퍼지고 있습니다.
나하은 데뷔 근황 대신 SM 퇴사 소식
2022년 4월, 나하은은 SM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해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당시 SM 측은 나하은이 체계적인 트레이닝과 지원을 통해 차세대 K팝 아티스트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나하은은 SM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으며, SM이 올해 하반기 중으로 신인 걸그룹을 선보일 예정이었기에 많은 팬들은 나하은의 데뷔를 기대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나하은이 SM엔터테인먼트를 떠났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엑스포츠뉴스에 따르면 나하은은 2년간의 연습생 생활 끝에 SM을 퇴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나하은은 SM의 차기 걸그룹으로 데뷔하지 않게 됐습니다.
또 나하은의 개인 소셜미디어 계정에서 ‘SM엔터테인먼트’라는 문구가 사라지면서 이러한 퇴사 소문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더욱 빠르게 확산되었습니다.
누리꾼들은 "하은이는 끼가 많아서 뭘 해도 잘될 거야 걱정 마", "SM 퇴사가 아니라 퇴출 아닐까? 뭔가 스엠상이랑 안 어울리긴 했음", "결국 SM은 나하은 화제성만 이용해 먹고 버린 거네", "아 너무 아쉽다 스엠에서 데뷔하는 거 보고 싶었는데 성장캐 느낌"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나하은 키, 몸무게, 나이
나하은은 2009년생으로 올해 나이 15세입니다. 2년 전 영상에서 키는 153cm 몸무게는 37kg이라 밝힌 바 있으며 현재는 더 성장한 모습으로 보입니다.
나하은은 어린 시절부터 뛰어난 춤 실력으로 주목받아 SBS ‘스타킹’과 'K팝스타 4' 등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어썸하은'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키즈 크리에이터로서 명성을 얻었습니다.
특히 유튜브 채널은 현재 50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댄스 커버 영상으로 국내 해외 팬들을 모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SM 퇴사설에 대해서 정확한 입장을 밝히진 않았으나 나하은은 오는 8월 3일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와 키움 히어로즈의 경기에 시구자로 나설 예정입니다.
그는 "첫 시구를 두산 홈 경기에서 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긴장되고 떨리지만 멋진 시구로 꼭 좋은 기운을 전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해 공식적인 발표는 없지만, 팬들은 그의 향후 행보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