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엄마는 현모양처 되기를 바랬지만.." 41세 '서동주', 이혼한 이유 고백 (+재혼)

"엄마는 현모양처 되기를 바랬지만.." 41세 '서동주', 이혼한 이유 고백 (+재혼)

온라인 커뮤니티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최근 출연한 한 방송프로그램에서 과거 이혼한 이유에 대해 고백해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혼한 이유는..

TV조선 '이제 혼자다'

지난 2024년 7월 30일 방송된 TV조선 '이제 혼자다'에는 인생 2막 10년 차 서동주가 출연해 근황을 전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서동주는 "제가 27살에 결혼했는데, 지금 만으로 41세다"라고 밝혔습니다.

일찍 결혼한 계기에 대해서 서동주는 "당시에 많은 친구들이 결혼을 했었다. 남들 다 갔는데 나만 도태될 것 같아서 빨리 결혼을 해야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어린데 왜 그랬을까 싶다"고 전했습니다.

 
TV조선 '이제 혼자다'

서동주는 "2014년 20대 중후반에 결혼을 했다가, 서른 초반에 5년 만에 이혼했다"고 밝혔는데 이어 "저 스스로 어떤 사람인 줄 몰랐던 시절에 결혼을 했기 때문에 그래서 헤어졌던 게 컸던 것 같다. 엄마가 저를 키우기를 현모양처로 컸으면 좋겠다고 했고, 저도 제 스스로가 인내심 많고 희생정신 강한 사람인 줄 알았다"고 말했습니다.

또 "근데 사실 저는 의견도 강하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 사람이었다. 내가 알던 내가 아니었던 게 이혼의 이유 같다. 제가 생각했던 저의 모습하고 결혼 후 나의 찐 모습이 괴리감이 있었다. 자아를 찾기 전에 너무 어릴 때 결혼을 해서 자연스럽게 이혼한 것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1983년생 올해 나이 41세인 서동주는 개그맨 故서세원과 서정희의 사이에서 1남 1녀 중 장녀로 태어났습니다.

 

미국에서 유학했던 서동주는 피아노, 미술, 수학, 경영학 등을 다양한 전공을 거친 뒤 샌프란시스코 대학교 로스쿨을 졸업하며 미국 변호사 자격을 취득, 현지 로펌에서 상표등록 분야에 관해 근무하기도 했습니다. 

서동주는 하버드 대학교와 스탠퍼드 대학원을 거친 엘리트 남성과 지난 2010년 1월 23일 스탠퍼드 대학교 내 교회에서 결혼했으나 2018년 5월 21일 본인 인스타그램에서 4년 전 이혼했고 샌프란시스코 대학교 로스쿨 졸업을 한 사실을 직접 밝혔습니다.

지난 2020년 한국으로 귀국한 서동주는 현재 작가이자 방송인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입니다. 

 

 

재혼에 대한 생각은

TV 조선

한편 서동주는 재혼에 관한 자신의 생각을 고백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지난 2023년 10월 18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라이프'에서는 서동주의 일상이 공개되었는데 서동주는 외할머니와 데이트를 즐겼습니다. 

서동주는 "엄마랑 할머니랑 셋이서만 찍었지 둘이 찍은 건 없다. 할머니랑 둘이 추억 남기면 좋지 않을까 싶었다"며 셀프 사진으로 추억을 남겼습니다.

이어 그녀는 "엄마가 저 낳고 나서 너무 마르고 기운이 없으니까 할머니가 저를 대신 많이 키워줬다. 제가 잠이 없어서 저 때문에 코피를 쏟으셨다더라"며 "작년에 태어나서 처음으로 용돈을 받았다. 할머니가 가족들한테 비밀로 하고 1년 동안 전단지 알바를 하고 용돈을 주신 거다. 그때 엄청 울었다. 알바를 할 줄은 상상도 못했다"고 할머니와 애틋한 이유를 고백했습니다.

TV 조선

할머니는 서동주에게 "방송일 힘들지 않냐. 평범한 생활 하면서 결혼하고 손주라도 낳아주면 좋지 않겠냐"고 결혼을 권했지만 이에 서동주는 "난 틀려 먹었어 결혼 못해. 나이 먹었어. 나는 싱글 라이프를 살려고 한다"고 단호하게 입장을 전했습니다.

또 서동주는 "좋은 사람이 있으면 사랑도 하고 결혼도 하고 싶지만 지금은 없고 억지로 결혼하고 싶은 마음도 없다. 저는 한 번 다녀온 것도 아니니까 판타지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더 조심스러운 거 같다"고 재혼에 조심스러운 이유를 밝혔습니다.